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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동식 유압실린더

등록번호 등록특허 10 - 1714999

분야 특허

분류 기계장치

판매가 500000000

판매자 최창림 / (H.P) 010-8007-3514

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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​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겹비한, [ 복동식 유압실린더 ] - 본 특허품은  
​현재   가장   보편적으로  사용이 되어  지고  있는,   [ 복동식 유압실린더 ] 에   관한  것으로서,  공기주입방식

쇽크 업  에어쇼바의,   사용 성을  겸비한, 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의   압력  차단에 대한,   기술 공법에  관한  것입니다.


종래의  유압실린더에는,    그  주입이 되는   실린더 내부의   유압유의  압력과,    유압가스 압력의   차단을  위하여,    반드시   피스톤에     패킹이  결합이 되어,     그   주입이 되는

유압실린더 내부의   유압유와,    유압가스  압력을    보존하고,   실린더 내부의  유압유와,   공기압력이   그  외부로   빠져나가지   못하도록 하는,   기능성을  갖도록   하기위한  목적으로,

그래서   패킹은    피스톤과  결합이 되어,   상기의   기능성을  이루도록   하기위한   필 수 적인  목적으로,    피스톤에  반드시   결합이  되어졌습니다.


하지만   종래의   패킹 결합방식의   기술 공법에 의해서,   피스톤에   결합이  되어졌던   패킹에,   압력 차단의   방식으로서는,    복동식 유압실린더와    쇽크 업  에어쇼바의, 

기능성을  이루는데 에 있어서,    많은   단점들이   발 생 하였습니다.    그것은   유압실린더와   쇽크 업  에어쇼바가    그  외부의   충격  및  그  가해지는   힘 을   흡수하여,   유압유의  압력과 

유압가스의   압력을  차단하며,     그  충격을   완 화 시키는   기능성을  이루는데 에  있어서,   수많은   움직임이  발생이  되는 동안,   그  피스톤과   결합이  되었던    패킹은,


유압실린더  내경과의,  수많은  마찰력이  발생되며,   일정시간의   반 복  운동을   하고 나면,    그   패킹의  표면이  마모가 되며,   결국   그 실린더  내부에   주입이 되는,   유압유의  압력과,

유압가스의  압력은,   그  외부로   빠져나가게  되며,   그렇게 되면   결국,   복동식 유압실린더와   쇽크 업  에어쇼바의  기능성을,   이루지 못하고    그  사용수명이  떨어지게   되는 것입니다.


그래서   본  특허품은,   종래의  패킹 결합방식의  유압실린더와,   쇽크 업  에어쇼바의   단점을  보완하고,  그  기능성과  사용 수명을   향 상 시키고자,   발명이 되어  특허권을  이루었습니다.


그  핵심적인 기술의  원리로는,   패킹의  결합 과정을,   외부패킹과  내부패킹,   두 단계로  나누어서,   그  중간에는  점성이 강한  젤 을,   용 입 하여   압력의 차단이  되어  질수가 있도록  하였던

기술 공법과,   실린더헤드의  기술 공법  또한,    압력의  차단이 되는  구간을,   두  단계로  구성을 하여,   그  유압실린더의  내부에,   압력의  차단이   되어 질수가  있도록   하였던 것이,  

기술의  공법이라고   할  수가 있습니다.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본  특허품은,   현재  시제품이  제작되어 있지  않은  관계로,   첨부된  설계 도면만  참조하여   설명을 하게 되면,   다음과 같습니다.


[ 도면 2 ] - 피스톤의 제작 과정을  나타낸 도면이며,  먼저   피스톤로드(L)에   로드결합판(A)을,   결합을 하고  난 이후,  외부패킹(G)을  피스톤로드(L)를,  통해서 삽 입 하여  결합 합니다,  - (005)


그리고 이후,    그  외부패킹(G)의 내부에,   점성이 강한   젤(J)을,  용 입 합니다.     그리고 이후,     내부패킹(G)을,   피스톤로드(L)를  통해서,   외부패킹(G)의  내부에  삽입합니다.  - (006)


그리고 이후,     압력막음판(B)과,    피스톤결합판(C)를   피스톤로드(L)와,      결합을    하고  나면,    피스톤이  제작이 됩니다.  - (007)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

상기의  기술 공법으로   제작이 된,    피스톤을    또 다시  [도면 3 ]을   참조하여,   설명  할 수가 있습니다.


[ 도면 3 ] -  [ 복동식 유압실린더 ]의   제작 과정을  나타낸 도면이며,   먼저  실린더튜브(U)에  실린더헤드(R)를,    결 합 하여   실린더튜브(U)의  내부에   피스톤을  삽 입 합니다.  - (001)


그리고 이후,   본  특허품의  핵심 기술인,    내부막음판(S)을   실린더튜브(U)의,  끝단 부의 턱 을,    이용하여   나 사  결합을  해서,   실린더튜브(U)의   내부와   선행 차단을 합니다.  - (002)


그리고 이후,   고무호스관(P)을    실린더헤드(R)의  내부에   삽입하고,   그  고무호스관(P)의  내부에,    패킹(M)을   삽입하고,   이후   점성이  강한   젤(N)을,    용 입 합니다   - (003)


그리고 이후,   그  내부에    패킹(M)을   삽입해서,   외부막음판(W)과   실린더헤드(R)를,   나  사 결합을  하고 나면,   쇽크 업  에어쇼바의  사용 성을  겸비한,   [ 복동식 유압실린더 ] 가 

제작이   됩니다,   - (004)            상기의   기술 공법으로   제작이 된, [ 복동식 유압실린더 ]의   핵심 기술에   대하여,   또  다시  [ 도면 4 ]을   참조하여,   설명  할 수가 있습니다. 


[ 도면 4 ] -  유압실린더  내부의  피스톤에   결합이 되었던,    외부패킹과  내부패킹,   그리고   그  중간 사이에,   용 입이  되었던,   점성이 강한   젤을   나타내어,   유압실린더의  내부에

유압유의   압력   및   유압가스의  압력이   발생이   되었을 때,    그   기술적  상황   및   그  실린더 내부의   압력에  대하여,   패킹에 대한   기술적   공법의   상황을    나타낸   도면이며,  

그  상세한    기술적  공법에  대하여,   설명을  하게 되면   다음과 같습니다.


먼저  유압실린더의  내부에,   유압유의  압력이든,   유압가스의  압력이든,    그  유압실린더의  내부에,    강력한  압력이  발생이  되었을 때,    유압력(K)은,    피스톤에  결합이  되어 있는,

피스톤결합판(C) 및   압력막음판(B)과,    그  실린더  내경의  미세한   틈   사이로,   두  패킹(G)(H)의   구간으로,    유압력(K)은,   밀려  들 어 가게 되고,   그렇게 되면   그   밀려  들어간, 

유압력(K)에  의해서,   내부패킹(H)이,    외부패킹(G)의  내부로,   압착이  되면서,   힘 이 가해지며,   밀려  들 어 가게 되고,


그  중간의   점성이 강한   젤(J)은,    내부패킹(H)에  가해지는,   힘으로  인해서,   압착이 되어   응축이 되면서,   외부패킹(G)의  표면에,   힘 이  가해지게 되며,   그래서   그  외부패킹(G)에

외경의  표면은,    유압실린더의 내경과,   밀착이 되며   압착이 되어,   이 후    유압유의  압력   및   유압가스의 압력이,   차단이 되어,   질수가  있도록   하였던 것이, 

본  특허품의  핵심  공법이라고   할 수가 있습니다.          그리고  여기에서   또  한가지,   기술에  대한   원리로는,


유압실린더의  내부에서  발생이 되었던,   강력한  압력으로  인해서,    실린더의  내경  및    압력막음판(B)의,    미세한   틈  사이로   밀려  들 어  갔었던,   두  패킹(G)(H)   지점에, 

유압력(K)의   압력은,    그 다지    강하지가   않기 때문에,   그  유압실린더의  내부에  압력이,    모두 다   소진이  되더라도,   유압력(K)은,   다시   되돌아  나갈 수가   없는 것입니다.


그래서  외부패킹(G)의  표면은,  항상  유압실린더의 내경과,  밀착이 되어,  압착 상태를   늘   유지 할 수가  있도록   한 것입니다.  따라서  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   유압력(K)을

이용하여,   그  압력의  힘으로 인해서,   내부패킹(H)이,  그  내부의   젤(J)에,  힘 과  압착력을  가하며,  외부패킹(G)에  외경의 표면이,  유압력(K)에  의한  힘 과,   압 착력이 가해지도록 해서,


외부패킹(G)의   표면이,  유압실린더의  내경과,   밀착이 되게 하고,   압착이 되어   질수가  있도록 하여,   압력의  차단이  되도록   하였던  것이며,   그  유압실린더의  내부에  주입이 되었던,

유압유의   압력   및   유압가스의,   [   압력으로서,   압력을  차 단 하였던 것,   ] 이     본  특허의   핵심 기술이라고   할 수가 있습니다.


이상   상기의 설명은,    피스톤과  결합이 되는,    외부패킹  및   내부패킹,    그리고    그 중간의,   점성이 강한   젤의   시공   및   패킹의  결합과정에  관한 것이며, 

다음은   실린더헤드(R)  구간의,    특허 기술에  대한   설명을  이어가도록  하겠습니다.


실린더헤드(R)  구간의  기술에는,   크게   한 가지의   기술  공법이라고   할 수가  있습니다.    그것은   내부막음판(S)  이라고 하는,    결합 방식으로,    실린더튜브(U)의   내부에  압력을 

먼저   선행  차단하는  공법으로서,    그 시공을  하기위해서는,    실린더튜브(U)와,   실린더헤드(R)를,   먼저   결합을 하고   난 이후에,    그로인해서   생성이 되는, 

실린더튜브(U)의    끝단 부의  턱  을,     이용하여    내부막음판(S)과   실린더튜브(U)를,    나 사 결합을 해서,


그   실린더튜브(U)의   내부와,    선행 차단하여,   실린더튜브(U)의  내부에서   발생이 되는  압력을,    그  결합이 되었던,    내부막음판(S)에  의해서,  [ 99.9 % ] 이상, 

선 행  차단이 되어  질수가 있도록   하기위한 목적으로,   발명이  되어 졌으며,   그  사용 성에 대한   기능성을  이루는   과정에서도,    유사시에는    패킹(M)의   교환 없이도,  

점성이 강한   젤(N)만,   보 충  해줌으로  해서,     그  사용 성에  대한   기능성에는,   아무런  문제가  발생이  되지  않도록 하여,    그로인한   경제적인  이득과, 

그  사용 성에  대한    편리함을,    추구  할 수가  있도록  하였던 것이,   본  특허의   기술이라고   할 수가 잇습니다.


따라서    패킹(M)의  결합과정   및   그  사용 성에  대한   기능성이,   종래의   패킹의   결합 과정에  대비하여,   보다  완벽하게    진행이 되며,   그래서  실린더헤드(R)  내부에, 

압력 차단의  기능성을,   이루기 위한  목적의,    패킹(M)에   결합  및   점성이 강한   젤(N)이,   실린더헤드(R)의   내부에서,   그  결합 과정  및   시공을   이루는 것이,


보다   편리하고  간편하며,   그리고   더 욱  완벽하게,   진행이 되어   질 수가   있도록  하여서,   그로인한   유압실린더의   내부에서  발생이  되었던,   유압유의   압력   및 

유압가스의  압력이,    보 다   완벽하게,   차단이  되어  질수가  있도록  하였던 것이,   본  특허의  기술이라고  할 수가 있습니다.


상기의   기술 공법으로   발명된   본 특허품은,    그  압력  차단의  기능성이   매우  우수하기  때문에,   [ 복동식 유압실린더의 ]의   기능성을  이루는 데에는,   매 우   적합  할 것이며, 

자동차와  같이  튼튼하며,   강력한   압력을   차 단 하고,   충격을   흡수하여    완 화 시키는,    쇽크 업  에어쇼바의   기능성을   필요로 하는  구간에도   결합이 되어, 

그  사용 성을   이루는  데에도,   아무런   부족함이  없을 것이라고,   판단합니다.


그리고   또  하나의   특허품인  [ 공압완충기 ] 는,    튜브   결합방식의   쇽크 업  에어쇼바로서,   본  특허품은   시제품이 있습니다.


피스톤에   패킹을  결합하여,   압력의 차단이  되도록 하였던,   종래의   쇽크 업  에어쇼바의  기술공법과는   전 혀  다른,    튜브방식의   신 공학적인,  쇽크 업  에어쇼바의  전용품으로서

발명이 되어,   특허권을  이루었던  것으로,    그  명칭은  [ 공압완충기 ] 라고,  합니다. 


본 [ 공압완충기 ] 특허품은,   한 번   그 실린더의  내부에,   주입이 되었던  공 기 압력은,   무수히 많은   반 복  운동으로도,   그   양 끝단 부의   결 합 부위가,   파손이   되 지  않고서는,

절대로   빠져 나갈 수 가  없으며,    그   수많은   움직임으로도,   실린더   내경과의   마찰력은,   전 혀   발생이  되지 않기  때문에,   종래의    패킹 결합방식의   쇽크 업   에어쇼바에

대비하여,   더욱  오 랜   사용 수명과,    에어쇼바의  기능성을,   이루는 것   또한,   현 저 히   향상이  되었던,   종래의   패킹  결합 방식의,   쇽크 업  에어쇼바에  대한   진보성을  이루는,

기술의  공법이라고  할 수가  있습니다.


상기    튜브방식   쇽크 업   에어쇼바인  [ 공압완충기 ] 와,      쇽크 업 에어쇼바의  사용 성을 겸비한, 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 의,    특허권을 매수하시여,    [ 복동식 유압실린더 ] 및

쇽크 업   에어쇼바의   혁명을  이루어  가실분이  계신다면,   [ 010 - 8007 - 3514 ]  통화번호로 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
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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